서비스 사례

작성자 유라이프(admin) 시간 2014-06-17 14:29:58
네이버
첨부파일 :
kakaotalk_20181123_172638059.jpg




안녕하세요? 유라이프입니다.

오늘은 포장이사 시 발생되기 쉬운 물품 파손에 대한 피해보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사하면서 아까운 물건이 깨지고 부서지는 것을 원하는 분은 아무도 없겠지만

무거운 물건을 옮기다보니 크고 작은 파손 사고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얼마전 벌어진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이사 당일 거실장을 옮기다가 대리석 상판에 금이 간 사고였어요.

무거운 대리석 가구를 옮기는 경우 자주 발생되는 사고랍니다.

 

KakaoTalk_20181123_172638676.jpg

 

사고는 이사 당일 바로 확인이 되었는데요..

어떤 경우에는 이사가 끝나고 몇일 뒤에나 어느 경우에는 몇개월 뒤에 파손된 걸 확인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 이사업체의 실수로 파손되었다는 사실을 입증하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어요.

 

그러니 가급적이면 이사가 끝나고 나면 약간 꼼꼼하게 어디 망가진 물건은 없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겠죠?

물론, 사진을 남겨놓는 방법도 좋은데요...

이사 전에 다소 번거롭지만 방별로 사진을 몇 장씩만 남겨 놓아도

나중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구입 당시 가격은 250만원 정도,

2년 정도 사용한 현재 인터넷 최저가 검색도 200만원 정도이니

구입가격은 고객님께서 정확하게 말씀해주신 것 같아요.

 

문제는 대리석 상판에 발생한 파손을 해결하느냐, 아니면 현금으로 보상하느냐의 문제인데요..

어떤 A/S든 제가 생각하는 철칙은 신속한 처리입니다.

물론 고객님과 이사업체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합리적인 처리 방안을 찾아야겠죠?

 

이 사고는 고객님께서 정말 합리적인 분이셨고, 처리 방식도 무척 깔끔하셨는데요.

이사업체의 대응은 약간 미숙한 점이 있었습니다.

저희 유라이프의 중재로 결국에는 다 처리해주시기는 했지만요...

 

고객님께서는 A/S가 어렵겠다는 판단으로 피해보상 비용으로 50만원을 요구하셨습니다.

이사업체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셨나봐요...

이런 경우는 정말 고객님께서 너그럽게 처리해주신 겁니다.

보통은 가구의 경우 5년정도 사용 기한을 보고 구입가에서 사용기간을 빼고 보상가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그럼 250만원을 5년 사용하는건데 2년을 사용하셨으니, 남은 3년을 가격으로 따져서

250만원 * 3년/5년 = 150만원 정도의 보상가격이 나오는 겁니다.

 

이럴때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배상을 해드리고 사고를 처리하는 것이 좋을텐데...

보통 이사업체들은 그렇게 생각을 잘 안해주세요.

하루 종일 힘들게 일 했는데 고객이 이사비용 안주려고 트집 잡는다고 생각하시면 곤란하겠죠?

 

결국 이사업체가 너무 보상금액이 크다며 대리석 상판에 대한 A/S처리를 해드리기로 했었는데요..

가장 큰 실수는 대리석 상판에 대한 수리였습니다.

보통 파손된 대리석 상판을 수리하기란 쉽지 않죠.

간혹 감쪽같이 복원을 해주시는 분들이 있기는 한데,

섣불리 검증 안된 A/S업체를 찾아서 수리를 맡기면 괜히 시간과 비용만 낭비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KakaoTalk_20181123_172638059.jpg

 

사진에 잘 보이시는지 모르겠지만 왼쪽 모서리가 떨어진 조각을 붙인 흔적이 뚜렸합니다.

이렇게 A/S를 해서 가져다 드리면 고객님께서 좋아하실리가 만무하겠죠?

이사업체는 이제 A/S처리 했으니 잔금을 달라고 하시고,

고객님은 A/S처리가 된게 아니라며 보상을 요구하시고...

 

이럴 때 유라이프가 나서서 처리해드려야겠지요?

결국은 최초에 고객님께서 요구하셨던 50만원을 기준으로

A/S처리 비용 20만원을 공제하고 30만원을 현금으로 보상해드리게 되었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고객님께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셨을텐데

저희 유라이프의 중재가 그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사업체에게는 이런 사고가 발생되었을 때 유라이프롤 통해 사고처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알려드렸구요.

앞으로 이런 사고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포장법에 대한 교육도 추가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고객님 너무 고생하셨구요~ 새로 이사한 곳에서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이사업체 대표님~ 이해하고 잘 따라주시고 마루리 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B%A1%9C%EA%B3%A0_%EC%8A%AC%EB%A1%9C%EA